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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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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문제는 키보드 문제가 아닌 사용자 PC의 접지 환경에 따른 문제로 여겨집니다. 

대체적으로 접지가 이루어지지 않은 환경에서 MK108, Alu Xo와 같은 상판이 금속 재질로 이루어진 키보드에서 발생하는 문제로 올바른 접지 환경을 구성한 후에 테스트 해보시길 바랍니다.

 본 문제에 대해 정확한 테스트를 위해서는 제품을 보내주시면 확인 후 안내해드립니다.(단, 구매 30일 이전 제품에 대한 택배는 CJ대한통운으로 착불 발송을 해주셔야 하며, 이후 제품에 대해서는 어떤 택배 사를 사용하셔도 무방하나 선불 발송을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제품의 불량이 아니거나 고객 과실의 경우에는 센터에서 택배비를 청구합니다.)


조회 4

입력 단자의 오류로 인해 일시적인 문제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PC USB를 다른 포트로 변경하시거나 키보드 상의 FN + ESC 키를 5~6초 정도 눌러주시면 LED 및 기능적인 부분에서 초기화 되므로 증상 개선의 여지가 있습니다. 첨부된 키입력 테스트 프로그램으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 조치사항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초기 구매자(구매 7일 이내)에 대한 특정키 입력이 되지 않는 문제는 제품 초도 불량 및 택배 충격으로 인한 고장이 대체적인 사유로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문제에 대한 정확한 진단 및 조치를 위해 온라인 쇼핑몰의 결제 완료 페

이지에서 교환하기 및 반품하기 버튼을 눌러 반송 택배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사용한 지 꽤 지난 제품에 대해 특정키 입력이 되지 않는 문제는 해당키의 스위치가 허용 압력을 넘어선 타건으로 망가졌거나 사용자 환경에 따른 여러 이유 상의 문제로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문제에 대한 정확한 진단 및 조치를 위해 개인 택배를 활용하여 제품을 보내주셔서 점검 및 조치를 받아보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단, 구매 30일 이전 제품에 대한 택배는 CJ대한통운으로 착불 발송을 해주셔야 하며, 이후 제품에 대해서는 어떤 택배 사를 사용하셔도 무방하나 선불 발송을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제품의 불량이 아니거나 고객 과실의 경우에는 센터에서 택배비를 청구합니다.)



조회 5

고객 과실로 인한 제품 분실,파손 건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ex) 구매한지 하루도 안 되었는데 제품을 잃어버렸습니다.

이어폰(혹은 부수기재, 충전 케이스 등의 개별적인 것)을 한 짝 잃어버렸습니다.



조회 5

USB 동글이(NEXT204BT)는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에서 처럼 블루투스 기능을 데스크톱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USB 리시버입니다.

모바일에서만 사용하실 경우라면 별도로 구매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조회 5

블루투스 연결이 불안정할 때 혹은 유사 주파수의 간섭으로 생길 수 있는 문제입니다. 일시적인 문제로 모바일에 있는 블루투스 기기의 등록을 해제 후에 리부팅을 시도해보세요. 다시 켜진 모바일에 깔끔한 페어링을 통해 증상 개선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단, 이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공식 AS 서비스센터 (1544-3937)로 편하게 문의 주세요.

다른 이유로는 제품 마이크에 문제가 있을 경우로 이 문제로 예상되신다면 위와 동일하게 공식 AS 서비스센터 (1544-3937)로 편하게 문의 주세요.



조회 3

블루투스 연결이 불안정할 때 혹은 유사 주파수의 간섭으로 생길 수 있는 문제입니다. 일시적인 문제로 모바일에 있는 블루투스 기기의 등록을 해제 후에 리부팅을 시도해보세요. 다시 켜진 모바일에 깔끔한 페어링을 통해 증상 개선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단, 이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공식 AS 서비스센터 (1544-3937)로 편하게 문의 주세요.


조회 4

블루투스 주파수는 유사한 주파수에 간섭을 당하기 쉬워 인파가 많은 곳에서 사용할 때, 와이파이 및 타 블루투스 기능에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파가 통과할 수 없는 인체 부위, 기타 장애물이 있어도 동일하게 끊김 현상이 발생합니다. 

아직까지 이 문제에 모든 블루투스 기기는 해결책이 마련되지 않아 버전업을 거듭할수록 안정적인 연결을 고안하기 위해 개발 단계 과제로 남아있습니다. 만약, 인적이 드물고 방해 요소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연결이 끊기는 것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공식 AS 서비스센터 (1544-3937)로 편하게 문의 주세요.


조회 3

충전 포트와 제대로 연결이 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넥밴드 및 이어폰형, 충전케이스 : 마이크로5핀과 블루투스 본체와 제대로 접촉이 되었는지 확인하세요.

- 충전케이스와 이어폰의 동핀이 제대로 접촉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표기된 배터리용량과 시간에 비해 짧게 사용이 된다면 올바른 충전을 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본 블루투스 제품은 5V 1A 정격 출력에 맞춰 충전을 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며, 스마트폰 고속 충전기의 2.1A 이상 어답터 및 자동차 내부의 충전기를 사용하셨을 경우 과전압으로 인한 배터리 손상으로 수명 단축 및 고장을 초례 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5V 1A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포트는 대체적으로 컴퓨터 및 노트북 USB를 이용하는 방법과 별도의 5V 1A 어답터(마이크로5핀 호환)용으로 구매하셔서 충전이 가능합니다.



조회 3

K1, 3, 5, 7PRO

초기 구매에 대한 신품은 전원을 ON하면 바로 페어링 모드로 진행됩니다.

(단, 첫 번째 연결했던 모바일에서 두 번째부터는 페어링 단계 없이 자동 연결이 되며, 다른 기기에 페어링 하기 위해서는 전원 ON 상태에서 다기능(통화) 버튼을 4~5초 간 눌러 페어링 모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위 단계로 페어링이 진행되지 않는다면 공식 AS 서비스센터 (1544-3937)로 편하게 문의 주세요.


T308, T518, T508, T1, T100, BE100, BE1 + 이어폰형 S1

전원을 ON하면 바로 페어링 모드로 진행됩니다.

(단, 첫 번째 연결했던 모바일에서 두 번째부터 페어링 단계 없이 자동 연결이 되며, 다른 기기에 페어링 하기 위해서는 전원을 OFF 했다가 다시 ON하면 페어링 모드로 진행되어 연결하면 됩니다. 즉, 별도의 조작 없이 페어링 모드가 진행됩니다.) 만약, 위 단계로 페어링이 진행되지 않는다면 공식 AS 서비스센터 (1544-3937)로 편하게 문의 주세요. (단, S1, S1X 제품은 두 번째 페어링부터 전원 버튼을 한 번 더 3~4초 정도 눌러 주어야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게 됩니다.)


S9PRO, S1PRO, LIVE X3

S9PRO : 처음으로 사용할 경우 - 충전 케이스에서 두 이어폰을 꺼내면 스테레오 모드로 되어 있어 S9PRO – L 과 S9PRO – R이 먼저 연결 됩니다. 이는 두 이어폰끼리 연결됨을 뜻합니다. (연결 확인 표시등 : L은 빨간색 파란색 LED가 번갈아 깜박입니다. R은 파란색 LED가 가끔씩 깜박입니다.) 연결이 된 상태의 표시등을 확인하셨다면 모바일에서 블루투스를 찾아 S9PRO – L을 연결해줍니다. 이후, 연결된 모바일과 이어폰은 페어링 모드를 거치지 않고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S1PRO : 처음으로 사용할 경우 – 충전 케이스에서 두 이어폰을 꺼내면 스테레오 모드로 되어 있어 S1PRO – L과 S1PRO – R이 먼저 연결됩니다. 이는 두 이어폰끼리 연결됨을 뜻합니다. (연결 확인 표시등 : L은 하얀색 파란색 LED가 번갈아 깜박입니다. R은 파란색 LED가 가끔씩 깜박입니다.) 연결이 된 상태의 표시등을 확인하셨다면 모바일에서 블루투스를 찾아 S1PRO – L을 연결해줍니다. 이후, 연결된 모바일과 이어폰은 페어링 모드를 거치지 않고 자동 연결됩니다.


LIVE X3 : 처음으로 사용할 경우 – 충전 케이스에서 두 이어폰을 꺼내면 스테레오 모드로 되어 있어 LIVE X3 – L과 LIVE X3 – R이 먼저 연결됩니다. 이는 두 이어폰끼리 연결됨을 뜻합니다. (연결 확인 표시등 : LIVE X3 - R에서 빨간색 청색 LED가 번갈아 깜박입니다. LIVE X3 - L에서는 LED가 나오지 않습니다.) 연결이 된 상태의 표시등을 확인하셨다면 모바일에서 블루투스를 찾아 LIVE X3 – R을 연결해줍니다. 이후, 연결된 모바일과 이어폰은 페어링 모드를 거치지 않고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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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 블루투스 제품군의 배터리 용량과 지속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