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거래위원회 고시 2019.04.03 개정 - 소비자분쟁해결 기준>
★ 본 규정은 품목별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 2019-3호)에 의거 적용함.
1. 소비자분쟁 해결기준
내 용 | 보상 기준 |
구입 후 10일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환급 |
구입 후 1개월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 제품교환 또는 무상수리 |
품질 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
| 무상수리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환급 구입가환급 구입가환급 |
소비자가 수리 의뢰한 제품을 (주) 몬스타가 분실한 경우
| 제품교환또는 구입가환급 정액감가상각한 금액 10%를 가산환급 (최고한도 : 구입가격) |
품목 | 품질보증기간 | 부품보유기간 | 기타 |
컴퓨터, 모니터 | 1년 | 4년 | 메인보드 품질보증기간 2년 |
부품보유기간의 기산점은 해당제품의 제조일자를 기산점으로 한다.
(제조연도 또는 제조연월일만 기재된 경우 제조연도 또는 제조월의 말일을 제조일자로 본다)
2. 제품의 보증기간
-당사 몬스타(주)가 정식 유통한 제품이 아닌 경우(타 수입사 혹은 해외 구매 제품)
-제품 또는 제품에 부착되어 있는 제품 정보(모델명, 시리얼 등)가 훼손 및 파손된 경우
-사용자의 부주의 및 과실로 인한 고장 또는 제품 손상 및 파손된 경우
-이물질 인입, 침수, 화재 및 천재지변 등에 의한 이상 증상 발생, 제품 손상 및 파손된 경우
-제품을 임의적인 분해, 파손 및 용도 변경(개조)을 한 경우
-제조사에서 보증하는 제품 보증 기간이 만료된 제품의 경우
-담당 직원에게 폭언, 욕설, 협박 등 정상적인 업무가 불가능할 정도의 업무 방해 시 교환, 반품,
A/S 서비스 제공이 어려우며 거부될 수 있습니다.
-구매 후, 수령일 기준 7일 이전에 발견한 초기 불량은 자사에서 무상으로 조치가 가능합니다.(구매자 과실 사유는 무상 기간 이내라도 유상 처리됩니다.)
-단, 수령일 기준 7일 이후인 경우에는 제품 교환이 아닌 A/S로 적용되며 제품 입고는 선불 택배로 자사에 입고해 주셔야 합니다.
-무상보증기간 내의 자연적인 불량인 경우 A/S 후 고객님에게 발송 시 배송비는 자사에서 부담하며, 무상 보증기간 이후 또는
-구매자 과실 사유의 A/S 시 왕복 배송비 모두 납부해 주셔야 합니다.
-품질 보증 기간은 1년이며, 보증 기간 내에는 A/S가 가능합니다. (제품별로 기한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객관적인 불량이 아닌 호환성 문제 또는 사용법 미숙지에 대한 A/S는 배송비가 부과됩니다.
-제품의 성능 향상을 위해 제품 외관, 사양들은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임의 분해, 개조에 대한 제품은 무상 A/S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제품 품질 보증의 범위는 기능, 성능의 객관적인 불량으로 제한합니다.
-이는 주관적인 접근으로 A/S 문제나 단순 변심을 포함한 제품 보증 범위를 넘어선 부분으로 A/S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보증 기간 내의 A/S는 몬스타기어에서 판매한 제품의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제품의 기능이나 성능의 하자로 인해 수리를 요하는 경우에만 보증합니다.
-배송 중 포장 미흡 및 완충 미흡에 의한 상품 파손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수령일 기준 7일 이내 제품의 기능적 불량이 아닌 부분적인 불량 및 검수의 미흡함으로 발생하는 문제는 해당 자재 발송으로 대체됩니다.
3.유무상 수리기준
① 중앙 (5번) : Bright, Dark Dot 1ea 이상
② 외각 (1,2,3,4,6,7,8,9번) : Bright Dot 3ea 이상 / Dark Dot 5ea 이상
- Bright Dot – 1픽셀크기의 화소 하나가 정상색을 표현하지 못하는 불량화소
- Dark Dot – 1픽셀크기의 화소 하나가 빛을 발하지 않는 검은 불량화소
③ 빛샘에 대한 부분은 보증하지 않습니다.*
④ 처리기준 – 제품 구입일로부터 2주이내
⑤ 적용모델 – 몬스타주식회사에서 제조 판매된 제품
⑥ 당사 및 당사가 지정한 수리기사가 확인 결과 하기의 “제품의 교체” 규정에 부합해야 함.
* 빛샘현상 : 전체 화면이 검정색일 때 흰색으로 빛이 새어나오는 현상
- 제품 (패널포함)의 상태가 신품과 동일한 상태일 것, 즉 오염, 손상이나 파손이 없을 것
- 제품 내 부수 기자재(지지대, 받침대, 케이블, 완충제 등)가 누락되는 경우, 제품 교환이나 환불이 불가할 수 있음
- 소비자가 제공하는 불량화소 사진은 참고할 수 있으나, 판정의 근거로 삼을 수 없음
4.상품정보 부가 내용
몬스타(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일체 받으실 수 없습니다.
제품의 품질 보증 서비스의 기간은 제품별로 상이하니 각 제품별 보증기간을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