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보증기준

품질보증 기준 [모니터, 일체형PC, 행망PC]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2019.04.03 개정 - 소비자분쟁해결 기준>

★ 본 규정은 품목별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 2019-3호)에 의거 적용함.


1. 소비자분쟁 해결기준

  • 분쟁해결기준(PC,모니터)
내 용보상 기준

  구입 후 10일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환급
  구입 후 1개월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제품교환 또는 무상수리
  품질 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
  • 하자발생시
  • 수리불가능시
  • 교환불가능시
  • 교환된 제품이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무상수리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환급
구입가환급
구입가환급
  소비자가 수리 의뢰한 제품을 (주) 몬스타가 분실한 경우
  • 품질보증기간 이내
  • 품질보증기간 경과 후
제품교환또는 구입가환급
정액감가상각한 금액 10%를 가산환급
(최고한도 : 구입가격)


  • 품목별 부품보유기간 및 내용연수
품목품질보증기간부품보유기간기타
컴퓨터, 모니터1년4년메인보드 품질보증기간 2년

    부품보유기간의 기산점은 해당제품의 제조일자를 기산점으로 한다. 

    (제조연도 또는 제조연월일만 기재된 경우 제조연도 또는 제조월의 말일을 제조일자로 본다)



2. 제품의 보증기간


  • 제품 보증기간이라 함은 제조사 또는 제품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 하자에
    대하여 무료수리를 해주겠다고 약속한 기간을 말함.
  • 제품의 보증기간은 납품기한을 기준으로 산정하며, 납품기한의 확인은 납품 확인서에 의해서 함.
  • 당사와 별도 계약에 한하여 납품되는 제품의 보증은 그 계약 내용을 기준으로 함.
  • 제품의 고의, 임의적인 분해, 용도 변경 및 파손을 시키거나 천재지변으로 인한 제품 하자의 경우 A/S 및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부속품의 1:1 교환 또는 제공을 기본으로 하며, 제공이 가능한 부속품 이외의 다른 부속품 또는 본체(메인 프레임)에 대한 A/S는 불가능합니다.
  • 제조사 사정에 따라 부속품의 제공 여부가 달라질 수 있으며, 대기 기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 제품 구매 초기(7일 이내)에 발견된 자사 정상 품질 기준치 이상의 도색 불량, 마감 불량 등 제조 과정의 문제의 경우 제품 보증에 포함이 됩니다.
  • 제품 교환은 반드시 제품 사용 이전의 경우만 가능합니다.
  • 제작 공정상의 사출 흔, 잉크 튐, 스크래치, 얼룩은 불량으로 보기 어렵습니다.
  • 사용중 스크래치, 도색 벗겨짐에 대한 A/S는 불가합니다.
  • 제품 사용 중 발생되는 물리적 손상 및 데이터 손실 등과 같은 자사 제품 이외의 어떠한 손실이 발생하여도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보증서비스 제한사항

         -당사 몬스타(주)가 정식 유통한 제품이 아닌 경우(타 수입사 혹은 해외 구매 제품) 

         -제품 또는 제품에 부착되어 있는 제품 정보(모델명, 시리얼 등)가 훼손 및 파손된 경우

         -사용자의 부주의 및 과실로 인한 고장 또는 제품 손상 및 파손된 경우

         -이물질 인입, 침수, 화재 및 천재지변 등에 의한 이상 증상 발생, 제품 손상 및 파손된 경우

         -제품을 임의적인 분해, 파손 및 용도 변경(개조)을 한 경우

         -제조사에서 보증하는 제품 보증 기간이 만료된 제품의 경우

         -담당 직원에게 폭언, 욕설, 협박 등 정상적인 업무가 불가능할 정도의 업무 방해 시 교환, 반품,

           A/S 서비스 제공이 어려우며 거부될 수 있습니다.




  • A/S 약관

          -구매 후, 수령일 기준 7일 이전에 발견한 초기 불량은 자사에서 무상으로 조치가 가능합니다.(구매자 과실 사유는 무상 기간 이내라도 유상 처리됩니다.)

          -단, 수령일 기준 7일 이후인 경우에는 제품 교환이 아닌 A/S로 적용되며 제품 입고는 선불 택배로 자사에 입고해 주셔야 합니다.

          -무상보증기간 내의 자연적인 불량인 경우 A/S 후 고객님에게 발송 시 배송비는 자사에서 부담하며, 무상 보증기간 이후 또는 

          -구매자 과실 사유의 A/S 시 왕복 배송비 모두 납부해 주셔야 합니다.

          -품질 보증 기간은 1년이며, 보증 기간 내에는 A/S가 가능합니다. (제품별로 기한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객관적인 불량이 아닌 호환성 문제 또는 사용법 미숙지에 대한 A/S는 배송비가 부과됩니다.

          -제품의 성능 향상을 위해 제품 외관, 사양들은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임의 분해, 개조에 대한 제품은 무상 A/S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제품 품질 보증의 범위는 기능, 성능의 객관적인 불량으로 제한합니다.

           -이는 주관적인 접근으로 A/S 문제나 단순 변심을 포함한 제품 보증 범위를 넘어선 부분으로 A/S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보증 기간 내의 A/S는 몬스타기어에서 판매한 제품의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제품의 기능이나 성능의 하자로 인해 수리를 요하는 경우에만 보증합니다.

           -배송 중 포장 미흡 및 완충 미흡에 의한 상품 파손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수령일 기준 7일 이내 제품의 기능적 불량이 아닌 부분적인 불량 및 검수의 미흡함으로 발생하는 문제는 해당 자재 발송으로 대체됩니다.




3.유무상 수리기준


  • 무상 서비스 – 구입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10일 ~ 1년 이내
  1.  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으로 사용한 상태에서 발생한 기계적인(H/W) 고장 및 결함 
  2. 당사가 지정한 수리기사가 수리한 후 3개월 이내에 동일부위 재발생한 경우에는 수리일로부터 기산하여 무상으로 처리함
  3. 보증기간 내 주요 부품 (CPU, RAM, MAINBOARD, REPAIR) 1대1 교체 운영함
  4. 단, MAINBOARD 보증기간은 2년으로 진행함
    위 사항은 출장료 및 기술료는 발생되며 순수한 자재(MAINBOARD)값 무상보증 함
  • 유상 서비스 – 구입일로부터 1년 경과
  1. 보증기간이 경과된 제품의 서비스 건
  2. 보증기간 이내라도 다음 각 항의 경우에는 서비스 요금 청구함
    - 설치 후 소비자의 사용상의 부주의(이동, 낙하, 충격, 파손, 무리한 동작 등)로 고장이 났을 경우
    - 당사가 지정한 기사가 수리하지 않았거나, 부당한 수리 개조로 인하여 고장이 발생할 경우
    - 천재지변(화재, 재해, 가스피해, 지진, 풍후해, 낙뢰 등)에 의해 고장이 났을 경우
    - 정상적으로 사용하여 마모된 소모성 부품을 교환하는 경우(Disk, Cooler 등)
  3. 유상 서비스 비용
    - 택배로 입출고하여 진행
    - 택배 이용시 보증기간이내 일경우 본사입출고시 당사 부담
    - 택배 이용시 보증기간경과 일경우 본사입출고시 고객 부담

  • 모니터 DOA 판단기


① 중앙 (5번) : Bright, Dark Dot 1ea 이상


② 외각 (1,2,3,4,6,7,8,9번) : Bright Dot 3ea 이상 / Dark Dot 5ea 이상


      - Bright Dot – 1픽셀크기의 화소 하나가 정상색을 표현하지 못하는 불량화소


      - Dark Dot – 1픽셀크기의 화소 하나가 빛을 발하지 않는 검은 불량화소


③ 빛샘에 대한 부분은 보증하지 않습니다.*


④ 처리기준 – 제품 구입일로부터 2주이내


⑤ 적용모델 – 몬스타주식회사에서 제조 판매된 제품


⑥ 당사 및 당사가 지정한 수리기사가 확인 결과 하기의 “제품의 교체” 규정에 부합해야 함.


      * 빛샘현상 : 전체 화면이 검정색일 때 흰색으로 빛이 새어나오는 현상


      - 제품 (패널포함)의 상태가 신품과 동일한 상태일 것, 즉 오염, 손상이나 파손이 없을 것


      - 제품 내 부수 기자재(지지대, 받침대, 케이블, 완충제 등)가 누락되는 경우, 제품 교환이나 환불이 불가할 수 있음


      - 소비자가 제공하는 불량화소 사진은 참고할 수 있으나, 판정의 근거로 삼을 수 없음



4.상품정보 부가 내용


  • 제품 정보 관련
  1. 제품의 크기와 무게는 측정 방법 및 환경에 따라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사용자의 PC 또는 모바일 환경에 따라 제품의 색상이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3. 일부 이미지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연출된 이미지로 실 사용 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4. 하드웨어가 장착되거나 사용 환경 사진 의 경우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이므로 구매 시 제공되지 않습니다.
  5. 일부 성능 지표는 자사 시험치 기준으로 실 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6. 제조사 사정에 따라 예고 없이 제품의 구성 및 스펙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품질보증 서비스 및 정책
  1. 제품 수령일로부터 보증 서비스가 제공되며 제품 단종 시 보증 기간이 만료됩니다.
  2. 제품 단종 후에도 남은 품질 보증 기간까지는 A/S 자재가 남아 있는 한 추가 보증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3. 서비스 요청 시에는 구매처, 구매 영수증 또는 몬스타(주)에서 유통한 제품의 증명이 되어야 하며, 확인이 안될 시에는

    몬스타(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일체 받으실 수 없습니다.

  4. 제품의 품질 보증 서비스의 기간은 제품별로 상이하니 각 제품별 보증기간을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